Choose your region and language

Go

Menu

Press Release Zurich, Switzerland 16-11-2021

4 min read

Hitachi Energy, 지속가능하고 유연하며 안정성이 있는 전력망을 위한 디지털 트윈 IdentiQ™ 출시

Hitachi의 루마다(Lumada) 플랫폼과 통합된 전력망 기술 및 시장 리더이자 고유한 도메인 전문기술 기반으로 구축된 획기적인 솔루션

전력망의 세계 기술 및 시장 리더인 Hitachi Energy는 2021년 10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진화를 발표한 이후, 고압직류송전(HVDC, high-voltage direct current) 및 전력품질 솔루션을 위한 디지털 트윈1 솔루션인 IdentiQ을 출시하였다. Hitachi Energy는 IdentiQ2를 통하여 세계의 에너지 시스템이 좀더 지속가능하고 유연하며 안정성이 있도록 발전시켜 탄소중립 미래로 향한 전환을 가속화한다.

IdentiQ는 HVDC 변환소(converter station), 정지형무효전력보상장치(STATCOM, Static Synchronous Compensator)나 기타 전력품질 솔루션의 디지털 트윈으로 Hitachi Energy는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직관적이고 탐색이 쉬운 대쉬보드에서 모든 관련된 자산정보, 분석 및 운용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하였다. Hitachi Energy는 IdentiQ가 완전한 자산의 3D 인터랙티브 시각화를 포함하도록 설계하였다. 이는 단 한번의 클릭으로 모든 연관 공장과 장비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과 결합된 것으로, 모니터링과 분석을 위한 엔지니어링 문서, 운용 및 유지 절차, 안전 훈련 및 라이브 운용 데이터가 포함된다. 

Hitachi Energy의 그리드 통합 사업부의 부사장인 니클라스 페르손(Niklas Persson)은 “IdentiQ를 전력망 기술과 혁신 측면에서 우리의 독특한 도메인 전문기술과 리더쉽 위에 구축된 획기적인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출시하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로써 Hitachi Energy의 디지털 공급은 물론 그리드 투자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키고자 하는 우리 고객의 노력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IdentiQ는 모든 운용 기능에 의한 심리스(seamless) 접근을 위한 하나의 디지털 위치로 모든 정보를 클러스터링함으로써 고객의 전력망 관리를 개선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디지털 트윈 기술에 대한 Hitachi Energy 비전의 핵심으로 올바른 자원과 기술을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적시에 전달하여 최적화된 운용과 더욱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IdentiQ는 HVDC와 전력 품질 자산을 다음의 측면에서 개선하여 준다:

  • 지속가능 및 환경효율적 – 포괄적이고 원격적인 분석과 지원을 가능하게 하고 오래된 설비 상에서 사용되는 종이 기반 정보를 디지털화한다.
  • 유연성 –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자산 성과 요구 사항에 적응한다.
  • 안정성 – 산업을 이끄는 사이버 보안 표준을 준수하고 모든 자산 데이터와 정보가 잘못 배치되거나 파괴되지 않도록 보호하고 현장 절차에 대한 가상 훈련과 현장 방문 전 필요한 의복과 대피경로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게 해준다.

디지털화는 전기를 전체 에너지 시스템의 중추로 만들고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화를 이끌어나가는 데 있어서 필수적이다. 디지털화는 대량 및 분산형 재생 에너지(bulk and distributed renewables)의 통합뿐만 아니라 운송, 산업 및 데이터 센터와 같은 부문의 전기화 및 탈탄소화의 핵심으로 국가와 기업들이 탄소배출 감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dentiQ는 Hitachi의 Lumada 플랫폼과 자산 및 작업 관리 소프트웨어의 Lumada 세트를 포함하여 일련의 회사 비즈니스 시스템을 통합시킨다. 그리고 이들은 함께 현장에서 이사회실까지 시스템 전반에 걸친 가시성을 제공한다. IdentiQ는 전력망 기술에 있어서 디지털화된 환경효율적인 혁신을 이끌어가고 탄소중립적인 에너지 시스템으로 변환하고자 하는 Hitachi Energy의 포부의 일부이다. 이번 출시는 다음을 포함하여 Hitachi Energy의 강력한 혁신을 기반으로 한다:

  • Lumada 자산 및 작업 관리 – 2021년 1월 출시. 자산집약적인 산업이 좀더 적응성 있고 협력성이 있으며 통찰력 있고 예측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Lumada는 머쉰 러닝, 인공지능, 고급 데이터 분석,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 EconiQ – 2021년 4월 출시. 기존 솔루션과 비교하여 뛰어난 환경 플랫폼을 전달하는 환경효율적인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두 가지 포트폴리오 모두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목표들(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바탕으로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가치를 전달하는 Hitachi Energy의 지속가능성 2030(Sustainability 2030) 전략 계획에 필수적이다.

 

주석

  1. 디지털 트윈이란 물리적 자산이나 시스템을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설계된 가상의 표현물로써 시스템의 성능이나 수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2. IdentiQ란 정확성, 지능 그리고 품질을 나타낸다.

 

히타치 에너지 주식회사 소개

히타치 에너지는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이끄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 기업입니다. 우리는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공공설비, 산업, 인프라 부문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탄소 중립적인 미래로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척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우리는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가치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세계의 에너지 시스템을 더욱 지속 가능하고, 유연하며, 안전하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히타치 에너지는 1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입증된 실적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설치 기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90개국에 약 38,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약 100억 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Contacts

Media Relations Hitachi Energy

Rebecca Bleasdale / Head of External Communications, Content & Media Relations

Mobile phone number: +41 78 643 26 13

E-mail addresses: rebecca.bleasdale@hitachienergy.com